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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all-Manager

( SCM 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SIP 기반의 All IP-PBX(SCM: Samsung Communication Manager) 탄생

VoIP 기술이 처음 나왔을 때 다양한 표준들(H.323, MGCP 등)이 난립하는 상황이었기에, VoIP 제품을 개발하는 Vendor 입장에서는 어떤 VoIP 기술을 탑재해야 하는지가 가장 큰 어려움 중의 하나였습니다. 그러한 VoIP 기술 춘추전국 시대를 평정한 기술이 SIP(Session Initiation Protocol) 입니다. 다른 VoIP 표준기술에 비해 Simple 하면서도 Multimedia 통신이 가능한 표준이었기에 다른 기술의 도전을 물리칠 수 있었습니다.

이러한 SIP기술의 장점을 그대로 PBX에 내재화한 제품이 삼성의 SCM(Samsung Communication Manager) 입니다. 타사는 기존 Legacy 제품을 H.323 기반으로 만든 후 기타 부가기능을 개발해 온 반면, 삼성은 SCM을 SIP 기반으로 플랫폼부터 새롭게 개발하여 이중화 구조, 본∙지사 네트워크, 데이터 통합, 네트워크 보안 등 아키텍쳐 측면에서 절대 우위를 확보활 수 있었습니다. 또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수용 능력이 탁월한 표준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
Active-Active Redundancy 시스템으로 최고의 안정성 제공 - SCM

IP화가 되면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가 원격으로 떨어진 사이트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묶어 다양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 하지만 이렇게 원격으로 시스템이 구축되어 운용될 경우, 가장 큰 위험 요소 중 하나가 시스템에 대한 안정성입니다. 하나의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여 운용이 되지 않을 경우, 원격지에 있는 다른 시스템이 장애 발생 시스템 가입자 서비스까지 모두 지원해 줄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한데, 바로 그러한 구조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 SCM입니다.

많은 타사 PBX들이 근거리(같은 건물 내)에서의 시스템 이중화 기능이 제공되지만, 원격지 간 Active-Active로 Redundancy를 제공하는 시스템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.

이러한 원격간 Active-Active Redundancy 제공으로 고객은 한 지역의 재난 발생으로 인한 시스템 피해까지도 대응할 수 있는 아주 높은 수준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.

scm-exp

<SCM Express Edition>

scm-exterp

<SCM Express Enterprise Edition>

 

 

  NMS

 PBX의 각 제품 요소들이 IP 네트워크상에서 동작하게 되고, 그로 인해 다양한 장애 상황에 노출될 수 밖에 없습니다. 이러한 장애

 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서 경고 및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솔루션이 NMS(Network Management System) 입니다.

 삼성의 NMS는 SCM에 특화되어, SCM의 시스템 자원 관리, 성능 관리, 장애 관리, 통계 관리, 음성품질 관리, 상황판 등 시스템에서 

 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이슈 상황을 사전에 확인하고 조치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.

 특히, 음성품질 관리 기능은 VoIP 서비스가 문제될 수 있는 다양한 구간별 음성품질을 측정해, 음성품질을 저해시키는 환경을 미연에

 방지하는 역할을 제공하기 때문에 우수한 VoIP 음성품질 제공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.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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